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폰으로 간단한 계좌이체 toss(토스) 사용 후기
    나머지 2014. 2. 1. 18:13

    구글링을 하다가 우연히 toss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링크]들어가보니 꽤 흥미로워 보여서 한번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용보니 편리하긴 하더군요

    맨 처음 앱을 실행하면 이 화면이 뜹니다 튜토리얼 같네요 넘겨주시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게 뜹니다


    여기서는 알아서 입력하시고요 토스왈 기기명의,통장명의와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입력해주시고요 인증번호를 받으면 됩니다 인증번호가 바로 입력되니까 편하네요

    요래조래 인증을 끝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한번에 송금가능한 최대 액수는 100만원이라는데 숫자가 6개 이상 되면 튕기네요 물론 이렇게 큰 금액을 송금할 일도 없겠지만요 저는 저에게 2000원을 시험삼아 송금해 보겠습니다

    그전에 계좌를 먼저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여기에서 계좌를 등록하세요 저는 이미 등록해서 이 화면이 뜨지만 등록하지 않은 경우는 따로 등록 버튼이 뜨게 됩니다



    다시 돌아와서 전화번호부에 있는 연락처 중에 보낼 사람을 선택하세요 없다면 전화번호부에 그 번호를 입력하고 오시거나 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으어억 수수료폭격이라니...하지만 블로그를 살리기 위해 이 귀한 500원을 투자했습니다ㅠ

    그리고 이 사진은 주소록으로 보낼 때 사진입니다 자신의 번호로 보내면 1000원이 최대 한도여서 직접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To : 는 글씨가 하얀색이어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잘 적으세요

    이체가 완료되면 이렇게 됩니다 저는 약 5시간 후에 출금이 되었네요 toss의 구조는 제가 생각하기에 카드 해외결제할때처럼 계좌에 홀딩을 걸어놓는 것 같습니다(아님말고) 저는 설 연휴에 보내서 그런건지 아니면 출금이 이렇게 늦는지 모르겠습니다 

    *총평*

    toss의 아이디어 자체는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수수료가 높고 튕기기도 하고요 아직 베타여서 그렇겠지만 정식판이 나오면 개선 될 것이사 믿습니다

    수수료가 높아서 자주 사용하게 되지는 않을 것 같고 타행이체를 할때 은행ATM 수수료보다 높으면 한번씩 사용하기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Tistory.